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조오섭 의원, 2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광주 유일
  • 호남매일
  • 등록 2022-07-18 00:00:00
기사수정
  • 법률소비자연맹 "출석률·입법성과 등 상위 25%"


더불어민주당 조오섭 의원(광주 북구갑, 국토위·예결위)이 17일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하는 제21대 국회 2년차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조 의원은 지난해 제21대 국회 1년차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헌정대상을 수상했고, 올해는 광주에서 유일하게 상을 받았다.


이 상은 전국 270여 개의 시민ㆍ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법률소비자연맹이 국회의원 300명을 대상으로 2021년 5월부터 1년간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해 상위 25%(75명)의 국회의원에게 수여했다.


평가항목은 ▲본회의 출석과 재석 ▲상임위 출석 ▲법안 표결 참여 ▲법안통과율 ▲발의법안 통과성적(대표, 공동)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 12개 항목이다. 조 의원은 본회의, 상임위 출석률을 비롯해 높은 발의법안 통과율, 우수한 국정감사 활동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높게 인정받았다.


민주당 대변인 활동에도 불구, 예결위원으로 광주시 국비 3조원 시대를 여는데 기여하며, 달빛내륙철도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선정,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 등 주요 국비사업을 확정짓는데 힘을 실었다는 평가다.


조 의원은 \"민생과 경제 위기를 극복하는 유능한 민생정당, 강한 책임야당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더 낮은 자세로 성실하고 겸손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