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흥 용두농협, 농업인행복버스·이동상담실 운영
  • 호남매일
  • 등록 2022-07-21 00:00:00
기사수정



장흥군 용두농협은 지난 15일 관내 농업인, 소외계층 등 조합원 650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한 \'농업인행복버스\'와 \'이동상담실\'을 개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농업인행복버스\'는 복지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지역에 찾아가 의료지원, 장수사진 촬영, 검안·돋보기 지원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령농업인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구현하고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이 영농 및 일상생활에서 겪는 법률·소비자·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농촌 현장으로 찾아가 교육하고 상담하며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농업인 실익지원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 의료진이 참여해 척추·관절질환 건강상담과 침, 뜸, 부황, 물리치료 등 무료 한방진료를 실시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뜻에서 장수사진을 촬영하고 액자사진을 제공했으며, 개인별 검안 후 맞춤형 돋보기를 제공했다.


의료 진료를 받은 농업인은“관절이 아파도 병원이 멀다보니 찾아가기 마땅치 않아 파스에 의지해 지낼 수밖에 없었는데 의료진이 직접 찾아와 진료를 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진행된 \'농협 이동상담실\'에서는 법률·소비자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교육 및 상담을 실시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에서 초빙한 전문위원들은 생활법률, 노인 소비자 피해 예방 및 다양한 피해사례를 통한 대처요령 등을 주제로 유익하고 흥미로운 강의와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고충에 대한 개인별 맞춤 상담을 진행했다.


백찬인 조합장은“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농업인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용두농협은 지난 6월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합원의 병원 이용시 비급여 진료비 20% 할인혜택 제공과 함께 조합원 건강검진, 조합원자녀 장학금 지원, 조합원 독감예방접종 등과 같은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농업인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장흥=임민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