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천교육청, 학교분쟁에 대한 조정자 역량 강화
  • 호남매일
  • 등록 2022-08-16 00:00:00
기사수정
  • 2022 학교현장 위한 RD Ⅳ 직무연수 실시



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마음키움통합지원센터 3층 집단상담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20여 명을 대상으로 ‘회복적 생활교육 심화과정(RDⅣ)’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30시간 심화과정 직무연수는 학교 분쟁에 대한 조정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회복적 패러다임을 기초로 학교에서 발생하는 갈등의 문제를 접근하고, 학급 운영과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이르는 일련의 학생생활지도 과정을 회복적 정의 가치와 방식으로 변화시키고자 마련됐다.


직무연수 내용은 학교 내 갈등에 대한 회복적 접근 필요성, 학교폭력 및 교권침해 등 갈등 해결을 위한 회복적 조정자의 의사소통 기술, 회복적 조정의 과정과 내용, 회복적 조정의 실습으로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순천인안초 한 교사는 “학교 내에서 갈등이 일어날 때는 문제에 직면한 당사자 뿐만 아니라, 학교 내 공동체 모든 구성원이 책임감을 느끼고 함께 해결하기 위한 조정자로서의 역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 다른 과정의 연수가 진행된다면 더욱 심화된 실습과정이 개설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덕 순천교육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여러분들이 학교, 더 나아가 지역사회 변화에 선두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라며, 우리청에서도 학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 해결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더 심화된 연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순천=조순익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