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보성군-여수공항, 지역관광·공항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용욱 기자
  • 등록 2025-12-19 14:20:03
기사수정
  • - ‘하늘길로 넓히는 보성 관광’ 수요 확대


보성군은 지난 17일 보성군청에서 보성군과 여수공항의 ‘지역 관광 활성화 및 공항 이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철우 보성군수와 하정인 여수공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남해안 관광권 연계와 실질적인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 의지를 공유했다.


협약은 보성이 보유한 관광자원과 여수공항의 항공 교통 기반을 유기적으로 연계함으로써 관광 접근성을 개선하고, 관광수요 확대와 공항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하는 협력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여수공항–보성 관광자원 연계 홍보 및 공동 마케팅, ▲ 공항 이용객 대상 보성 관광 콘텐츠·특산물 홍보, ▲ 항공·관광 연계 프로그램 및 패키지 상품 발굴, ▲ 지역 축제·행사와 공항 홍보 기반 연계 활용 등이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수공항을 활용한 관광객 유입 경로를 다각화하고, 남해안 관광권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 기반을 확충할 계획이다.


여수공항은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확대함으로써 통해 이용객 증가와 공항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협약은 보성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여수공항의 교통 인프라가 결합해 관광수요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여수공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성이 남해안 대표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