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매주 월요일 ‘스마트정보화 교육’ 상시 운영
  • 석성민 기자
  • 등록 2026-01-18 14:55:35
기사수정
  • - 어르신 농업인 누구나 참여 가능...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 기대


신안군이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해 매주 월요일 ‘스마트정보화 교육’을 상시 운영한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6일부터 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정보화 교육’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존 정기·기수제 방식에서 벗어나,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신안군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을 방문하면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컴퓨터 기초, 스마트폰 활용법, 키오스크 사용법, 생활·농업 분야 유용 애플리케이션 활용 교육 등 실생활과 농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여 농업인들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상시 교육의 가장 큰 특징은 신안군정보화농업인연구회 회원으로 구성된 청년 강사진이 직접 교육에 참여한다는 점이다. 청년 강사진은 어르신 농업인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현장 밀착형 지도를 통해 디지털 기기 활용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전산교육장에 가면 언제든 배울 수 있다는 인식이 농업인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디지털 기기 사용이 어렵다고 느끼는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참여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열린 교육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시 스마트정보화 교육 외에도 1인 크리에이터 과정, 스마트스토어 기초·고급 과정 등 전문 교육은 별도 신청을 통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관련 문의는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경영교육팀(061-240-4121)으로 하면 된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