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태수 장흥 군수 예비후보는 지난 29일 기자회견을 갖고 6·1지방 선거 장흥 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곽태수 예비후보는 “올바른 판단력으로 끝까지 책임지며 장흥군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장흥군수가 되겠다”며 “더 나은 장흥을 미래세대에 물려주기 위한 사명감으로 장흥을 장흥답게 만들고자 장흥군수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곽 예비후보는 “이장부터 시작해 새마을금고 이사장, ,제7대 장흥군의회 의장, 도의원 등 다양한 경험과 함께 군민들과 생활밀착형 정치를 해온 기획과 경영 그리고 민원과 지역현안 해결의 탁월한 전문가 곽태수를 선택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장흥의 자긍심을 높이고 청년이 돌아오는 새로운 미래를 위한 대전환점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곽 예비후보는 핵심공약으로 △전남의 산업과 교통의 중심지 ‘전남 남부권 산업중심도시 장흥’ △농, 수 ,축산, 임업과 관광산업이 어우러진 ‘지속가능한 장흥’ △친환경 생태도시와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생태문화도시 장흥’ △문화관광이 꽃피는 ‘관광 산업도시 장흥’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으로 발돋움하는 ‘스포츠 메카 장흥’ △공감과 소통, 포용으로‘ 함께하는 장흥’ △창의적 교육의 산실‘차별화된 인재 육성의 요람’ △맞춤형 청소년 복지 및 인성교육 추진‘청소년 복지 강화’등 8대 목표를 제시했다. /장흥=임민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