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강동완 광주교육감 예비후보 "365플랜, 광주다운 인재육성"
  • 호남매일
  • 등록 2022-04-01 00:00:00
기사수정


강동완 광주교육감 예비후보는 31일 \"\'행동하는 365플랜\'을 통해 광주교육의 문제를 해소하고, 광주다운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디지털 문명사회로의 진보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환경변화 ▲기득권 교육에 대한 피로감 ▲공교육 불신에 따른 학력저하 ▲학생인권과 교권의 충돌 등을 광주교육의 문제점으로 진단했다.


그는 \"새로운 시대에 맞는 패러다임과 혁신적 대안으로 교실 혁명이 필요하다\"며 구체적 해법으로 \'광주는 학교다\'라는 비전과 \'행동하는 365플랜\'을 제시했다.


365플랜은 3대 미션, 6대 디자인 핵심전략, 5가지 유형의 인재상을 말한다.


3대 미션은 ▲몸과 마음·사회적 관계가 건강한 학교 ▲가르침과 배움·행정지원의 \'흥·정·협\'이 넘치는 학교 ▲지역 사회를 넘어 대한민국과 세계로 소통하는 학교이다.


6대 핵심전략의 키워드는 디자인(DRSIGN)으로 각각 ▲꿈(dream) ▲공감(empathy) ▲이야기(story) ▲통찰(insight) ▲생명(green) ▲봉사(network)이다.


5가지 인재상은 ▲AI 디지털 문해력 역량강화로 자립경제를 이루는 인재상 ▲어짐·올바름·예의 바름·지혜로움으로 상생과 조화를 이뤄가는 인재상 ▲문화·예술·체육·과학영역을 탐구하고 익히는 평생학습형 인재상 ▲봉사와 나눔으로 홍익평화정신을 실천하는 인재상 ▲생명존중의 다양성 가치를 존중하는 성숙한 민주적 인재상이다.


강 예비후보는 \"누구나 쉽게 이야기하는 개인별 맞춤형 교육에 기반한 인재 육성의 필요성에 대한 원론적 담론에는 공감하지만, 미래사회에 필요한 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한 성찰과 재정립이 전제돼야 한다\"며 \"\'행동하는 365플랜\'을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광주다운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