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 강규성 기자
  • 등록 2026-01-18 15:00:12
기사수정
  • - 정서 안정·생활 역량 강화 목표...체험 중심 4개 프로그램 진행


영광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정서 안정과 생활 역량 강화를 위한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중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체험 중심의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마음놀이터 ▲요리가 즐거워! 혼밥 교실 ▲감성충만 동화 놀이터 ▲홈베이킹 ‘나는 요리사’ 등이다. 


만들기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성취감을 높이고, 간단한 요리 체험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과 기본적인 생활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동화 구연과 역할극 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표현력과 공감 능력 향상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버려지는 양말목으로 예쁜 물건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환경 보호라는 점이 신기하고 뿌듯했다”며 “혼자서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정서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