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1월 '함평사랑상품권' 모바일형 적립률 12%로 상향
  • 김상훈 기자
  • 등록 2026-01-18 15:19:29
기사수정
  • - 지류형은 선할인 10% 유지...명절·축제 기간 특별 상향 운영 예정


함평군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1월 말까지 함평사랑상품권 모바일형 적립률(캐시백)을 기존보다 높인 12%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당초 2026년 모바일형 함평사랑상품권 적립금 환급률을 10% 수준으로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이용 혜택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달 한시적으로 12%로 상향했다. 지류형 함평사랑상품권은 기존과 동일하게 10% 선할인 혜택을 유지한다.


모바일형 상품권은 정액으로 구매한 뒤 결제 시 사용 금액의 12%가 적립되며, 적립금은 다음 결제부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환급받은 적립금에 대해서는 추가 적립이 이뤄지지 않는다.


함평군은 향후 예산 규모와 상품권 수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함평사랑상품권 지류형 할인율과 모바일형 적립금 환급률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상품권 이용 수요가 집중되는 설·추석 명절과 군 주요 축제 기간에는 적립률과 할인율을 한시적으로 높이는 ‘특별 상향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며, 구체적인 적용 비율과 기간은 시행 전에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형 함평사랑상품권 적립률 상향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전남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