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양군은 2026년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Walk ON)’을 활용한 온라인 걷기 챌린지 ‘새해엔 건강하단 말이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전체 커뮤니티에서 ‘담양군’을 검색해 ‘담양군 걷기 공식 커뮤니티’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 기간 동안 총 9만 6,000보를 달성한 참가자 중 선착순 500명에게 상품이 제공되며, 하루 최대 걸음 수는 8,000보로 제한된다.
‘워크온(Walk ON)’은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걷기에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으로, 일상 속 걷기 실천을 돕는 건강관리 플랫폼이다.
담양군은 지난 2021년 ‘워크온 커뮤니티’를 개설해 군민들의 걷기 생활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지난해에는 건강 주제별 걷기 챌린지를 총 5회 운영해 6,938명의 군민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걷기와 같은 일상적인 신체 활동이 건강관리의 기본인 만큼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매월 ‘걷기의 날’을 지정하고 마을별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해 군민의 건강한 생활 실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