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2026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위해 특별교부세 지원 건의
  • 이창민 기자
  • 등록 2026-01-18 18:28:14
기사수정
  • - 정현구 부시장, 국회·행안부 잇단 면담
  • - 국제행사 기반시설 조성 필요성 강조



여수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정부 재정 지원 확보에 본격 나섰다.


여수시는 지난 14일 국회를 방문해 조계원 국회의원과 면담을 갖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준비를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와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정현구 여수시 부시장은 박람회의 국제적 위상과 지역 파급효과를 설명하며, 중앙정부와 국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조계원 의원은 섬박람회가 지닌 정책적·경제적 의미에 공감을 표하며, 성공적인 행사 개최와 지역 발전을 위해 국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정 부시장은 행정안전부 김민재 차관과 면담을 갖고, 박람회 개최를 위한 기반시설 조성에 특별교부세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대규모 국내외 방문객을 수용하기 위한 교통·관광·편의시설 확충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설명하며, 중앙정부의 재정적 뒷받침을 건의했다.


정현구 부시장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의 가치와 지속가능한 해양·섬 정책을 국제사회에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원활한 행사 운영과 방문객 편의를 위한 기반시설 조성을 위해 특별교부세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여수시는 이번 국회 및 중앙부처 방문을 계기로 중앙정부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 현안 사업과 연계해 섬박람회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문화·관광·자원 등 섬의 다양한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국제행사로, 여수의 해양관광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